2024/09/04 2

자바 Assertions

목차 1. Assertions란 무엇인가? 2. Assertions의 필요성 3. 자바에서 Assertions 사용 방법    - 기본 문법    - AssertionError 발생 4. Assertions 활성화와 비활성화    - JVM 옵션을 통한 활성화    - 활성화와 비활성화의 차이점 5. Assertions의 올바른 사용    - 계약 프로그래밍(Design by Contract)    - 개발 중 Assertions 사용 예제 6. Assertions의 제한 사항과 사용 시 주의점    - Assertions의 남용 피하기    - 주요 로직에서의 Assertions 사용 7. Assertions와 예외 처리의 차이점    - Assertions vs 예외 처리    - 언제 Asserti..

자바 2024.09.04

PHP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하기

목차 1. 객체지향 프로그래밍이란?    - OOP의 개념과 중요성    - 절차지향 프로그래밍과의 차이점 2. 클래스와 객체    - 클래스 정의    - 객체 생성    - 생성자와 소멸자 3. 속성과 메서드    - 속성(프로퍼티) 정의 및 사용    - 메서드 정의 및 호출    - 접근 제어자 4. 상속 및 인터페이스    - 상속의 개념    - 인터페이스의 역할    - 추상 클래스와 인터페이스 비교 5. 코드 예제 6. 결론 및 추가 학습 자료1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 OOP의 개념과 중요성 객체지향 프로그래밍(Object-Oriented Programming, OOP)은 프로그래밍 패러다임 중 하나로, 데이터를 객체라는 단위로 묶어 관리하는 방법입니다. 객체는 속성(데이터)과 메서드(..

PHP 2024.09.04
반응형